핫타임뉴스

인천시, 어린이 식품안전교육 “딩동이 꿈나라 여행” 뮤지컬 공연 개최

9월 12일부터 10월 18일까지 인천서구청소년센터 공연장 등에서 진행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08 [16:20]

인천시, 어린이 식품안전교육 “딩동이 꿈나라 여행” 뮤지컬 공연 개최

9월 12일부터 10월 18일까지 인천서구청소년센터 공연장 등에서 진행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08 [16:20]

▲ 인천시, 어린이 식품안전교육 “딩동이 꿈나라 여행” 뮤지컬 공연 개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인천광역시는 9월 12일부터 10월 18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3개교와 인천서구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 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식품안전교육 어린이 뮤지컬 ‘딩동이 꿈나라 여행’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식품안전교육 뮤지컬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하여 단 음식, 짠 음식, 불량식품의 위험성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은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며, 주입식 교육이 아닌 노래하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교육 효과를 높인다.

또한, 공연 실황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으로, 유치원과 학교 등 교육기관에서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도 쉽게 시청할 수 있다.

김성훈 인천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공연을 통해 교육 내용이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