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주시 서신도서관, 부모를 위한 감성코칭 특강 마련

오는 28일 오전 10시, ‘부모의 인문학 질문법’의 저자인 별쌤 초청 강연 진행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0:15]

전주시 서신도서관, 부모를 위한 감성코칭 특강 마련

오는 28일 오전 10시, ‘부모의 인문학 질문법’의 저자인 별쌤 초청 강연 진행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09 [10:15]

▲ 전주시청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전주시 서신도서관은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오는 28일 오전 10시, ‘부모의 인문학 질문법’의 저자인 별쌤 공간별교육컨설팅연구소 대표를 초청해 부모를 위한 감성코칭 특강을 운영한다.

‘부모의 새로운 관점과 언어’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아이의 마음을 지켜주고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자녀교육 코칭을 소개함으로써 부모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별쌤은 ‘구조화 학습법’과 ‘자문자답 청소년 시리즈’를 펴냈으며, △아이의 마음을 지키는 진로 학습 코칭 ‘감성학습캠프 마음이’ △아버지를 대상으로 자녀와 가까워지는 노하우를 전하는 ‘프랜디스쿨’ 등으로 전국에서 활동 중이다.

그는 이날 강연을 통해 △관점의 교육학 △부모의 리액션: 자동 반응과 선택적 응답 △자녀의 마음을 움직이는 칭찬의 기술 △공감적 의사소통의 원리 등에 대한 이야기로 자녀와 소통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강연 이후에는 작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자녀 교육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었던 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