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나주소방서, 화재 진압 가정에 새 소화기와 감지기 전달 – 훈훈한 소식 전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1:36]

나주소방서, 화재 진압 가정에 새 소화기와 감지기 전달 – 훈훈한 소식 전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0 [11:36]

▲ 나주소방서, 화재 진압 가정에 새 소화기와 감지기 전달 – 훈훈한 소식 전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나주소방서는 최근 화재 상황에서 주택용 소방시설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화재를 진압한 가정에 새 소화기와 감지기를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나주소방서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80대 할머니가 거주하는 나주시 산포면의 한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는 할머니가 주방 가스레인지에 음식물을 올려놓은 채로 외출하면서 시작되었고, 불길이 주변으로 번지기 시작했다.

다행히 주택에 설치된 화재 감지기가 연기를 감지하고 즉시 경보음을 울렸으며, 이 소리를 들은 할머니가 신속히 집으로 돌아와 화재를 진압함으로써 주택과 주변 지역으로의 화재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

새 소화기와 감지기를 받은 A 할머니는 “갑자기 경보음이 크게 울려서 깜짝 놀랐다”면서 “이 장비가 없었다면 집 전체가 불에 휩싸였을 것”이라며 주택용 소방시설을 제공한 소방서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연호 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로부터 안전을 지키기 위한 필수적인 장비”라며 “작은 대비가 큰 안전을 보장하므로, 시설 설치와 함께 정기적인 점검도 꼭 해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