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일산서구, 안전전세관리단 위촉

전세 사기 근절 및 안전한 전세 계약 문화 정착에 앞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4:11]

고양시 일산서구, 안전전세관리단 위촉

전세 사기 근절 및 안전한 전세 계약 문화 정착에 앞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0 [14:11]

▲ 고양시 일산서구, 안전전세관리단 위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지난 9일 전세 사기 근절 및 안전한 전세 계약 문화 정착을 위한 ‘일산서구 안전전세관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일산서구 안전전세관리단’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일산서구지회 공인중개사와 관계 공무원 등 18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위촉식을 시작으로 전세 피해 예방을 위한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관리단은 일산서구 530여 명의 공인중개사와 함께 시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거래 환경 조성과 전세 피해 예방을 위한 안전 전세 길목 지킴 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들은 ▲위험 물건 중개 금지 ▲임차인에게 정확한 매물 정보 제공 ▲전세 피해 예방 중개사 점검표 확인 ▲전세 피해 예방 임차인 점검표 제공 ▲권리관계 등 계약 후 정보변동 알림 등을 실천해 안전한 전세 문화 정착에 앞장설 방침이다.

또한, 부동산 시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일선 공인중개사의 현장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불법행위가 의심되는 중개사무소에 대해서는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서병하 일산서구청장은 “전세 피해 예방을 위해 현장의 공인중개사와 협력하여 안전한 전세 계약 문화와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거래 환경을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