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미아트위크닉, 피크닉과 예술로 근로자들의 주말을 채운다

구미문화재단, 9월 산단 근로자를 위한 ‘아트위크닉’ 개최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5:58]

구미아트위크닉, 피크닉과 예술로 근로자들의 주말을 채운다

구미문화재단, 9월 산단 근로자를 위한 ‘아트위크닉’ 개최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10 [15:58]

▲ 구미아트위크닉, 피크닉과 예술로 근로자들의 주말을 채운다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구미문화재단은 14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과 28일 동락공원에서 산업단지 근로자를 대상으로 ‘아트위크닉’을 개최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예술 체험과 피크닉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아트위크닉은 평일에 여가를 즐기기 어려운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참가자들이 탁 트인 야외에서 여유롭게 예술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 것이 특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가족이 함께 즐기는 '우리가족 명랑운동회' △가족이 함께 종이집을 꾸미는 '우리家 최고야' △지역 아티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아티스트 워크숍' △구미에서 만나보기 어려운 ‘다온밴드'와 ‘정브르'가 출연하는 '아트 콘서트'가 준비됐다. 이 외에도 아트마켓과 체험존이 운영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접수로 진행된 '우리家 최고야'와 '피크닉 세트 대여'는 높은 관심 속에 일주일 만에 400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리며 조기 마감됐다.

이번 행사는 10월에 열리는 ‘구미문화산단 시범사업’과 연계된 행사로, 아트위크닉을 시작으로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한석 구미문화재단 대표는 “초가을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예술체험과 공연을 준비했다”며 “구미 산단 근로자와 가족, 시민들이 아트위크닉에서 도심 속 예술 피크닉을 즐기길 바란다”고 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