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주시 세무사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와 무료 세무상담 전개

한국세무사회 북전주지회, 전주지회 회원 100여 명 전주 남부시장에서 장보기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6:01]

전주시 세무사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와 무료 세무상담 전개

한국세무사회 북전주지회, 전주지회 회원 100여 명 전주 남부시장에서 장보기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10 [16:01]

▲ 전주시 세무사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와 무료 세무상담 전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전북세무사회와 전주·북전주지역세무사회가 추석 명절을 맞아 10일 전주 남부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와 무료 세무상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뜻을 모은 회원과 사무소 직원 100여 명이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 음식과 명절 선물 등을 구입하고 점심식사를 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썼다.

또한, 시장 상인과 시장을 방문한 납세자들에게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서비스를 전개했다. 한국세무사회가 지난 8일 세무사제도 창설 62주년 기념식에서 9월 9일을 ‘세무사의 날’로 선포했는데 이를 기념하고 세무사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무료 세무상담 행사다.

장보기 행사에 앞서 상인회에 화재 대피용 방연마스크 숨수건을 직접 전달하면서 화재예방 캠페인도 벌였다. 전통시장의 특성상 화재발생에 취약한 만큼 화재 예방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자는 취지다.

최형주 전북세무사회장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지역민들의 삶의 현장을 직접 살피고 무료 세무상담을 진행한 것을 보람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와 민생에 실용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