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창군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기념 ‘대통령 기관 표창 강원도 최우수상’ 수상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1:55]

평창군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기념 ‘대통령 기관 표창 강원도 최우수상’ 수상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09/12 [11:55]

▲ 평창군청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평창군치매안심센터는 12일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기관 표창과 강원특별자치도 최우수상을 한 번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주최하는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같은 날 춘천시 석사동 메가박스에에서 개최된 강원특별자치도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에서 치매관리 민관협력사업분야 강원특별자치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평창군은 그동안 지역사회 치매 환자를 위해 ▲맞춤형 인지 강화 재활 프로그램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기저귀, 물티슈 등 조호 물품 제공 ▲치매친화 환경 조성을 위한 치매안심마을 운영 등 다양한 치매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치매 관련 상담 및 치매 조기 검진 확대 시행 등 예방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왔다.

평창군은 환자와 환자 가족의 아픔을 이해하는 의료원의 맞춤형 치매관리 사업으로 2024년 대통령 기관 표창과 2023년 이어 2024년에도 강원특별자치도 치매관리 민관협력사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얻었다.

평창군은 전체 인구의 34.4%가 65세 이상인 초고령 지역이다. 지역 내 치매 환자의 조기 발견 및 치료와 더불어 치매 예방을 위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관리는 초고령 사회를 맞이한 평창이 지금부터 당장 실천해야 할 과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치매 예방과 관리를 위해 애써준 평창군치매안심센터 관계자분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라며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따뜻한 공동체 평창군을 만들기 위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