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장안구, 추석 명절 앞두고 지역사회 온정 나눔의 손길 이어져

총 1억1천3백만 원 상당의 후원물품 3,889세대 저소득 가정에 전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5:54]

수원시 장안구, 추석 명절 앞두고 지역사회 온정 나눔의 손길 이어져

총 1억1천3백만 원 상당의 후원물품 3,889세대 저소득 가정에 전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5:54]

▲ 수원시 장안구, 추석 명절 앞두고 지역사회 온정 나눔의 손길 이어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장안구에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의 훈훈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장안구는 지역사회 내 여러 기관과 단체 및 개인의 후원에 힘입어 총 1억1천3백만 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3,889세대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후원물품에는 라면, 쌀, 떡, 과일, 반찬 등 다양한 생활 필수품으로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와 함께, 지난 12일 오전에는 이상수 장안구청장이 추석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 가정 3곳을 직접 방문하여 각 가구에 온누리상품권과 과일을 전달했다.

이번 방문은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렵게 생활하는 가정을 선정하여 이들의 건강을 살피고 생활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문 대상 가구는 △뇌병변으로 근로 활동이 어려운 파장동 주민, △영화동 빌라 반지하에서 홀로 거주하며 척추협착증으로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 △뇌경색으로 직장을 잃고 긴급 생계지원을 받은 조원동의 60대 가장 등 다양한 안타까운 사연을 가진 가구였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더욱 외로울 수 있는 우리의 이웃을 돌아보며, 소외되기 쉬운 곳을 세심하게 살피고 따뜻한 돌봄 도시 장안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안구는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온정 나눔을 통해 이웃 간의 연대와 사랑을 실천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