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과 함께하는 청소년동반자 사업『책의 숲에서 나를 만나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9 [13:44]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과 함께하는 청소년동반자 사업『책의 숲에서 나를 만나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9 [13:44]

▲ 청소년동반자 문화체험『책의 숲에서 나를 만나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는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14일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청소년동반자 사업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독서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동반자 사업은 청소년 전문상담사가 위기 상황에 처한 청소년들과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하여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경제적 후원과 복지 서비스 등 청소년 맞춤형 지역 자원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책의 숲에서 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은 자신의 성장 스토리를 책으로 만들어 긍정적인‘나’의 모습을 발견하고, 시 낭독 시간을 통하여 내 안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생활 속 스트레스를 완화했다. 또한 영화나 청소년 도서 속 주인공처럼 나의 강점을 발견하고 다양한 나의 모습을 찾아 자존감을 향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기계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책 속의 주인공을 통해 긍정적인 모습을 나와 연결하여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나도 주인공처럼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나를 표현하고 내 자신을 사랑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나눴다.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위기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내적 성장을 이루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