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28일 고양동 높빛축제와 연계...치매예방관리 플랫폼‘인지케어’홍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9 [14:03]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28일 고양동 높빛축제와 연계...치매예방관리 플랫폼‘인지케어’홍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9 [14:03]

▲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홍보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7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오는 28일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은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치매 조기검진 및 예방관리의 중요성 교육, 치매 관련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이를 기념하고 있다.

이번 기념행사는 고양초등학교에서 열리는 고양동 높빛축제와 함께 진행된다. ▲치매 예방 관리 플랫폼 ‘인지케어’홍보 ▲ 치매 인식개선 OX퀴즈 ▲ 테블릿PC를 이용한 인지강화 프로그램 ‘브레인닥터’▲디지털 격차 완화를 위한 키오스크 체험 교육 등 치매 예방과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보건소는 이번 행사에서 치매안심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조기에 치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어르신들의 인지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치매 예방관리 플랫폼 ‘인지케어’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해 지역사회 치매 예방관리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