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남소방 봄철 화재예방 안전대책 평가... 전국 3위

화재 피해 저감을 목표로 2대 전략, 7개 과제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2 [10:23]

전남소방 봄철 화재예방 안전대책 평가... 전국 3위

화재 피해 저감을 목표로 2대 전략, 7개 과제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2 [10:23]

▲ 전남소방본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남소방본부가 '2024년 봄철 화재예방 안전대책' 평가에서 도단위 전국 3위를 차지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8월 '2023~2024년 겨울철 화재 소방안전대책' 전국 2위에 이어 도민에게 전국 최고 수준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평가 받았다.

소방청이 주관하는 '봄철 화재예방 안전대책' 평가는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를 대상으로 3월부터 5월까지 봄철 화재 예방을 위해 추진한 각종 성과를 평가한다.

전남소방은 대형 화재 예방과 인명 피해 저감을 목표로 2대 전략, 7개 추진과제를 설정하고 효과적인 특수시책을 추진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소방차 출동로 확보를 위해 견인차량 동시출동 시스템을 도입하고 소방대의 재난현장활동 기록물을 활용한 콘텐츠을 제작으로 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했다.

또 공동주택 비상방송설비 안내음원 개선 지도를 통해 안전한 대피 환경을 조성하고 외국인, 시각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바코드를 통해 안전상식을 들려주는 소방서비스를 도입했다.

오승훈 본부장은 "최고의 소방서비스로 도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