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행궁동 함께 걷는 거리(구 차 없는 거리)' 시범 운영

10월 3일부터 토·일요일, 공휴일 오후 1~6시 행리단길 차량 통행 제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09:06]

수원시, '행궁동 함께 걷는 거리(구 차 없는 거리)' 시범 운영

10월 3일부터 토·일요일, 공휴일 오후 1~6시 행리단길 차량 통행 제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3 [09:06]

▲ 행궁동 함께 걷는 거리 홍보물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가 행궁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10월 3일부터 12월까지 ‘행궁동 함께 걷는 거리(구 차 없는 거리)’를 시범 운영한다.

매주 토·일요일, 공휴일 오후 1~6시 행리단길(화서문로 34번지~정조로 869-1번지 구간)의 차량 통행을 제한해 안전한 보행로를 만든다.

‘행궁동 함께 걷는 거리’는 행궁동 주민자치회에서 제안해 수원시와 함께 운영하는 사업이다. 수원시는 관련기관 협의 등 행정적인 지원을 했다.

지속가능하고 환경친화적인 의미를 담기 위해 기존 ‘차 없는 거리’에서 ‘함께 걷는 거리’로 새로운 명칭으로 변경했다.

수원시와 행궁동 주민자치회는 시범 운영 후 문제점을 개선해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문화 확산을 위해 ‘행궁동 함께 걷는 거리’를 시작하게 됐다”며 “행궁동에 방문할 예정인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