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제시 장애인 체육인 4개팀 800명 참여... 총 15개 종목 개최

장애인체육인들의 축제, ‘2024 거제시 장애인 생활체육대회’열린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1:22]

거제시 장애인 체육인 4개팀 800명 참여... 총 15개 종목 개최

장애인체육인들의 축제, ‘2024 거제시 장애인 생활체육대회’열린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3 [11:22]

▲ 장애인체육인들의 축제, ‘2024 거제시 장애인 생활체육대회’열린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거제시 장애인 체육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오는 26일, 거제시장애인체육회 주최로 ‘2024 거제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거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거제시를 대표하는 장애인 체육행사로, 4개 팀 약 800여 명의 장애인 체육인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이 대회는 총 15개의 다양한 종목(경기 9종, 체험 6종)으로 진행된다.

줄다리기, 큰줄넘기, 슐런, 제기차기, 플라잉디스크, 골볼 릴레이, 한궁, 볼로볼, 육상 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경기 종목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종합 점수제로 최종 우승팀이 가려질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체험 종목도 빼놓을 수 없다.

콘홀, 플로어컬링, 후크볼, 플라잉디스크, 한궁, 티볼 등 6개 체험 종목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생활체육을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될 전망이다.

개회식은 26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또바기 공연, 쿵쿵따(난타), 레인보우(합주) 등의 다채로운 식전 공연이 펼쳐져 대회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박종우 시장은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어 어울리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참가자 모두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도전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거제시는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차별 없이 즐겁게 체육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갈매기팀(지체협회, 부모연대, 반야원), 동백팀(지적발달협회, 농아인협회, 여성연대, 척수협회, 애빈, 애광원, 파랑포작은예수의집, 거제작은예수의집, 민들레집), 대구팀(시각연합회, 장애인연맹, 행복을주는사람, 실로암, 주바라기), 해송팀(부모회, 신장협회, 소원의항구, 사랑울타리, 낮은울타리) 총 4개팀이 출전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