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진소방서, 중요 목조문화재 합동소방훈련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7:53]

울진소방서, 중요 목조문화재 합동소방훈련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6 [17:53]

▲ 울진소방서, 중요 목조문화재 합동소방훈련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북 울진소방서는 26일 오후 관내 목조문화재인 행곡교회(근남면 행곡리 102-1)를 대상으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화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인명피해 저감 및 문화유산 소실을 막고 화재 발생 시 인접 산림의 연소 확대 저지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훈련에는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국유림 산불진화대 행곡교회 관계자 등 약 40명과 소방차량 5대, 국유림 산불진화대 1대 등 차량 7대를 동원하여 시행했다.

주요 훈련 내용은 행곡교회 내에서 원인 미상 화재가 발생하여 인접 산림까지 화재가 확대된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 초기 대응을 위한 관계인 초동조치 및 인명대피△국가문화유산 등 물품 반출△유관기관 합동 진압△ 산불진압 및 연소확대방지순으로 진행했다.

한창완 울진소방서장은“중요 목조문화재를 보호하기 위해 사전예방 및 신속한 대응이 가장 중요한 만큼 소방훈련으로 철저한 대비를 하겠다”며 “유관기관 단체의 상호 역할분담으로 공조체제를 확립해 소중한 문화유산을 보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