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제4회 수원 정원의 날-사이좋게 꽃' 열고 수원시 평생학습관에 정원 조성

블루엔젤, 삼색버드나무 등 식재…시민 정원교육을 위한 정원 만들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09:41]

수원시, '제4회 수원 정원의 날-사이좋게 꽃' 열고 수원시 평생학습관에 정원 조성

블루엔젤, 삼색버드나무 등 식재…시민 정원교육을 위한 정원 만들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7 [09:41]

▲ ‘제4회 수원 정원의 날-사이좋게 꽃’ 참가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가 26일 수원시 평생학습관에서 ‘제4회 수원 정원의 날-사이좋게 꽃’을 열고,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과 함께 손바닥정원을 조성했다.

6㎡ 넓이 손바닥정원 5개를 조성했다. 블루엔젤·삼색버드나무 등 관목 2종 8주, 오이풀·부처꽃·세이지·구절초·렘즈이어·밀레미엄벨 등 초화 6종 1133본을 심었다.

평생학습관은 손바닥정원을 정원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정원교육 거점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새빛수원손바닥정원단 이범석 단장은 “함께 모여서 정원을 만들고, 정원에 대해 고민하고, 공부하는 장소가 필요했는데, 평생학습관에 정원교육을 할 수 있는 정원마당을 조성해 기쁘다”며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공간이 손바닥정원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시민 주도로 도시 곳곳에 함께 만드는 ‘열린 정원’을 조성하는 손바닥정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마을 공터, 자투리땅, 유휴지 등에 시민 공동체가 꽃과 나무 등을 심어 정원을 만드는 것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