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장안구, 사회복지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오늘하루, 마음의 쉼표' 2차 운영

업무에서 벗어나 소통과 쉼의 시간 마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1:25]

수원시 장안구, 사회복지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오늘하루, 마음의 쉼표' 2차 운영

업무에서 벗어나 소통과 쉼의 시간 마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7 [11:25]

▲ 수원시 장안구, 사회복지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오늘하루, 마음의 쉼표’ 2차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26일, 사회복지 업무 담당 공무원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오늘하루, 마음의 쉼표’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 공무원이 업무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소통과 쉼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수원미디어센터에서의 영화 관람, △수원화성박물관의 상설 및 기획전시 관람, △직원 간 상호 경험 나눔 시간 등을 통해 참가자들이 지친 마음을 다스리고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참여한 한 공무원은 “사회복지 업무는 보람이 크지만 감정적으로 소진되기 쉽다. 이번 프로그램 덕분에 잠시 업무에서 벗어나 재충전할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복지 수요가 높은 현대사회에서 복지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은 과중한 업무로 많은 부담을 안고 있다”며, “사회복지 공무원의 정신적·육체적 건강 관리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