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라페스타에서 '2024 고양 청년의 날' 성료

청년 주도의 참여형 행사...청년들의 고민·관심사 반영해 재미와 의미 더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2 [08:29]

고양시, 라페스타에서 '2024 고양 청년의 날' 성료

청년 주도의 참여형 행사...청년들의 고민·관심사 반영해 재미와 의미 더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2 [08:29]

▲ ‘2024 고양 청년의 날’행사 기념 ‘미래를 향한 청년의 한걸음’퍼포먼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28일 라페스타 문화의 거리 야외무대에서 ‘2024 고양 청년의 날’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어린 시절 번화가였던 라페스타를 회상하고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부터 실행까지 청년들이 주도한 참여형 행사로 진행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행사는 오후 4시부터 ‘청년 아티스트 공연’을 시작으로 청년의 취업과 진로 고민을 상담하는 일자리·진로설계, 지친 속을 달래는 속풀이 체험, 미니게임, 2000년대 레트로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과 상담 창구를 운영해 청년층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인생 선배인 이동환 시장과 청년과의 소통행사 ‘커피챗’를 진행해 청년 세대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관심사·꿈에 대해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성장과 미래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2000년대 추억 사진’을 사전에 접수 받아 20개 작품을 야외 전시하고, 라페스타 상인과의 협업 사업으로 현장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재미와 의미를 담았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청년들이 사회의 중심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소통의 장을 많이 마련해 당사자의 목소리가 담긴 청년정책을 완성해 가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