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10월 주정차 위반 과태료 체납 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의 달'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2 [10:34]

의정부시, 10월 주정차 위반 과태료 체납 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의 달'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2 [10:34]

▲ 의정부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는 주차질서 확립과 교통세입 확충을 위해 10월을 ‘주정차 위반 과태료 집중 영치의 달’로 지정하고 상습 체납 차량에 대한 영치 단속을 시행한다.

집중 영치 기간은 10월 한 달간 권역별로 나눠 운영하며, 특히 매주 주간 및 야간 영치까지 확대해 실시할 계획이다.

번호판 영치 대상은 체납된 주정차 위반 과태료가 체납 발생일로부터 60일 넘게 체납한 차량, 체납액의 합계액이 30만 원 이상인 차량으로, 영치 예고서를 발송했으나 납부하지 않은 체납자의 소유 차량이다.

과태료 납부는 가상계좌, 위택스, 신용카드 납부 자동응답시스템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주차관리과 교통세입징수팀으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선녀 주차관리과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주정차 위반 과태료 체납 차량 번호판 표적 영치 등 짜임새 있는 징수 행정을 추진해 상습 체납자의 납부 의식 전환을 유도하고, 교통 세입 증대의 실효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