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공유주방 이용자 가공 창업 교육' 성료

농산물 가공창업 전문성 강화...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2 [14:22]

고양시,‘공유주방 이용자 가공 창업 교육' 성료

농산물 가공창업 전문성 강화...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2 [14:22]

▲ ‘공유주방 이용자 가공 창업 교육’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는 6월 12일부터 9월 25일까지 10회에 걸쳐 가공 제품 생산을 희망하는 농가(법인)를 대상으로 실시한‘공유주방 이용자 가공 창업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가공 창업을 준비하는 농업인들에게 필수적인 법적 사항과 출시할 제품에 대한 품목제조보고와 표시사항 등 식품위생에 관해 체계적으로 다뤘다.

한 교육생은 “잉여 농산물의 활용 방안을 고민하던 중, 가공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개발을 위한 기초 지식 습득에서부터 행정 절차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실질적인 가공식품 제조 단계에 돌입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지선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수한 농특산물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농가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가공제품 개발 및 판매를 위한 HACCP 인증 컨설팅, 로컬푸드 입점, 온·오프라인 홍보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