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 10월 8~25일 한글창작모형 작품 전시회 '한글 탑'

한글운동가 김종구씨와 광교초등학생이 만든 한글 창작 모형작품 40여 점 전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09:17]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 10월 8~25일 한글창작모형 작품 전시회 '한글 탑'

한글운동가 김종구씨와 광교초등학생이 만든 한글 창작 모형작품 40여 점 전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7 [09:17]

▲ 광재홍재도서관 로비에 전시된 ‘한글탑’ 작품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교홍재도서관이 한글날(10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25일까지 한글창작모형 작품 전시회 ‘한글 탑’을 연다.

한글의 우수성과 과학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한글의 의미를 되새기는 전시다.

한글운동가 김종구씨와 광교초등학교 학생들이 만든 한글 창작 모형작품 40여 점이 전시된다. 한글의 독창성과 아름다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전시는 광교홍재도서관 1층 전시실과 로비에서 열린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과 국경일인 10월 9일 휴관한다.

한글운동가 김종구씨는 “파리의 에펠탑이 프랑스를 대표하는 유명한 탑인 것처럼 우리나라에도 한글탑이 있다면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리는 문화사절단 역할을 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전시로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깨닫고 우리말을 바르고 소중하게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