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시, 한글날 맞아 ‘제2회 가갸날 라온하제 축제’ 개최

한글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체험과 공연 행사로 가족과 함께 즐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9 [12:53]

과천시, 한글날 맞아 ‘제2회 가갸날 라온하제 축제’ 개최

한글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체험과 공연 행사로 가족과 함께 즐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9 [12:53]

 

▲ 과천시, 한글날 맞아 ‘제2회 가갸날 라온하제 축제’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과천시는 9일 한글날을 맞아 과천문화원 관악홀에서 ‘제2회 가갸날 라온하제 축제’를 개최했다.

▲ 과천시 가갸날 라온하제 축제에서 과천중학교 댄스동아리 DIS 팀이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과천문화원이 주최하고 시민들에게 한글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계용 과천시장과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한글날의 의미를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 과천시 가갸날 라온하제 축제에서 신계용 과천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축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글을 주제로 다육화분 만들기, 내 이름 열쇠고리 만들기, 우리 집 한글 문패 만들기, 한글 스카프 제작 등 한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17가지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높은 관심을 끌었다.

▲ 과천시 가갸날 라온하제 축제에서 아이들이 우리 집 한글 문패 만들기를 체험을 하고 있다    


축제에 문화예술 공연도 함께 준비됐다. 오전에는 청소년 공연팀 DIS의 식전 공연이 진행됐고, 오후에는 플루트 앙상블, 청소년 밴드, 오카리나 연주 등 버스킹 무대가 이어져 축제의 흥을 더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한글날을 맞아 시민들이 한글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