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동소방서, 영동난계국악축제장 119소방안전체험장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0 [14:12]

영동소방서, 영동난계국악축제장 119소방안전체험장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0 [14:12]

▲ 영동소방서, 영동난계국악축제장 119소방안전체험장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영동소방서는 오는 13일 까지 영동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일대에서 열리는 제55회 영동난계국악축제장에서 119소방안전체험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19소방안전체험장은 영동난계국악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119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안전사고를 예방하며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연기소화기를 이용한 화재진압 체험, 영동·황간의용소방대 수호천사 심폐소생술 체험, 어린이 방화복·기동복 입어보기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에 관한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오는 11일 오후 13시부터 17시 까지 옥천소방서에서 운영 중인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통해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지진·화재대피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한편 영동소방서는 행사장 방문객의 안전사고 방지 및 신속한 응급처치를 위해 자전거 구급대를 운영해 행사장 순찰을 실시하고 체험 참여자에게는 다양한 홍보물품이 배부될 예정이다.

이명제 소방서장은 “이번 체험장 운영으로 축제 방문객들이 안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방안전체험 기회를 마련해 안전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