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2024 경기 더드림 재생 경진대회 최우수상(대학생 아이디어 부문) 수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09:56]

의정부시, 2024 경기 더드림 재생 경진대회 최우수상(대학생 아이디어 부문) 수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1 [09:56]

▲ 의정부시, 2024 경기 더드림 재생 경진대회 최우수상(대학생 아이디어 부문) 수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는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열린 ‘2024년 경기 더드림 재생 경진대회’에서 신한대학교 총학생회 학생들로 구성된 ‘시너지(SYNERGY)’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주민공동체가 주도해 지역 여건에 맞는 다양한 착상(아이디어)을 제안하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이다.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과 청년층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 대학생들의 혁신적인 착상(아이디어)을 발굴해 실제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 참여사업과 대학생 착상(아이디어) 두 분야로 나눠서 진행, 예선 서류 심사를 통과한 분야별 4개 팀이 본선 발표평가 심사를 거쳤다.

시너지(SYNERGY)팀은 ‘경기미식패스 THE 맛있-G’라는 주제로 지역 대학 상권 활성화를 위한 내용을 발표, 최우수상과 상금 300만 원을 수상했다.

이거파 신한대 총학생회장은 “도시재생지원센터와 대학생들의 지역참여 관련 논의 중 경진대회 정보를 접했다. 마침 평소에 구상한 착상(아이디어)이 수상까지 이어져 기쁘다”며, “이번 대회 참여로 지역사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최소영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지역의 도시재생 관련 착상(아이디어)을 발굴하고 필요 시 현장의 소리를 적극 수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