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박채아 경북도의원 대표발의 '경상북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개정안' 상임위 심의 통과

공무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으로 사기진작 기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7:52]

박채아 경북도의원 대표발의 '경상북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개정안' 상임위 심의 통과

공무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으로 사기진작 기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1 [17:52]

▲ 박채아 경북도의원 대표발의 '경상북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개정안' 상임위 심의 통과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박채아 의원(국민의힘·경산3‘교육위원장’)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0월 11일 제350회 임시회에서 소관 상임위인 교육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 개정은 최근 일과 삶의 균형 부족, 악성 민원 등의 원인으로 공무원들의 사기가 저하되어 복무 여건과 조직문화를 개선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조례안의 개정 내용으로 ▲시간외근무수당을 연가 사용으로 전환 신설 ▲경력직 및 특수경력직공무원의 연가 가산 재직기준 및 가산일 확대 ▲ 학습휴가 부여일수를 확대하고 단서조항인 학교 휴업일 이용 제한요건을 삭제했다.

이번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박채아 의원은“이번 조례 개정으로 복무 여건과 조직문화 개선으로 공무원들의 사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일과 삶의 균형을 찾아 활력이 넘치는 근무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본 조례안은 교육위원회 심사를 통과하여, 오는 10월 22일 본회의에 상정 처리될 예정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