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청년센터 청년공감터, 개관 3주년 기념 '재즈 콘서트' 및 '창업 특강'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0:25]

의정부시 청년센터 청년공감터, 개관 3주년 기념 '재즈 콘서트' 및 '창업 특강'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6 [10:25]

▲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청년센터 청년공감터는 11월 개관 3주년을 기념해 청년 관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재즈 콘서트’와 ‘청년 창업 특강’을 의정부 청년 50명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재즈 콘서트에서는 애쉬(A.S.H.) 재즈 밴드가 재즈, R·B, 팝 음악을 퀸텟 사운드로 선보일 예정이다. 애쉬 재즈 밴드는 보컬 안승현을 중심으로 드럼 등 5인조로 구성된 팀이다. 재즈클럽과 페스티벌, 문화공연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의정부시 승격 60주년 기념 초청 공연 등 다양한 무대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창업 특강은 (주)언바운드랩데브의 대표이자 전 구글 상무를 역임한 조용민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조 대표는 삼성전자 기획그룹, IBM Korea 마케팅팀에서의 경력을 바탕으로 세바시 대표 강사로도 활동한 바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성공 스타트업’과 ‘성과를 만드는 스타트업의 Secret Recipe’라는 주제로 창업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청년센터는 11월에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자소서 작성 및 면접 코칭 등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12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개관 3주년을 기념해 ‘청년공감터야! 생일 축하해’ 케이크 만들기 체험, ‘청년 마음 건강 지원 상담’, ‘취업 상담’ 프로그램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