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 제41회 연풍조령축제 방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0:20]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 제41회 연풍조령축제 방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0:20]

▲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 제41회 연풍조령축제 방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10월 18일 흥선동 주민자치회가 자매결연지인 충청북도 괴산군 연풍면의 초청으로 ‘제41회 연풍조령축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연풍면과의 자매결연을 기념하는 의미있는 자리로 흥선동 자치민원과도 함께 했다.

조령연풍축제는 괴산군 연풍면 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전통 문화 축제로, 매년 연풍문화센터 광장에서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개최된다. 다양한 전통 체험, 농산물 직거래 장터, 공연 등이 마련돼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흥선동 주민자치회와 자치민원과는 연풍면의 다양한 체험 공간(부스)을 둘러보며 지역 문화를 체험했다. 또한 도농 교류 간담회를 통해 두 지역 간의 문화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복 권역국장은 “이번 축제 참여는 연풍면과의 관계를 한층 더 돈독히 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흥선동과 연풍면은 2017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과 축제 참여 등을 통해 활발한 문화적, 경제적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