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2024년 '동오마실페스타'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 마무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1:45]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2024년 '동오마실페스타'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 마무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1:45]

▲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2024년 '동오마실페스타'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 마무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9일 신곡2동 동오마을상점가에서 2024년 제7회 동오마을축제 ‘동오마실페스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를 맞은 이번 동오마을 축제는 경기도상인연합회 공모사업 ‘2024년 경기도 전략적 마케팅 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한 행사로, 동오마을상인연합회(회장 김수곤)와 재단이 긴밀히 협력하여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는 동오마을의 특색인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공연, 체험프로그램, 플리마켓 등을 준비해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삼박자를 고루 갖춰 진행됐다.

재단은 문화와 상권을 결합해 축제 콘텐츠가 동오마을 상점가의 활성화 및 소비촉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소비영수증 증빙을 통한 경품추첨 및 이벤트를 운영했다. 또한, 상인회 후원으로 동오마을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참여업소 할인쿠폰을 증정해 축제에 재미를 더했다.

특히, 의정부시 ‘동오마실RUN’ 행사와 연계한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해 하천에서 마라톤을 완주한 시민들이 동오마을에 소비 방문객으로 유입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수곤 동오마을상인연합회 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동오마을 상점가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어 상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상인과 주민들이 함께 행복한 동오마을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재단 이사장인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축제에 방문해 주신 모든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동오마을이 의정부시의 대표 먹거리 상권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