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이동식 반려견 놀이터 운영

반려동물과 함께 즐겨요! 반려동물 페스타(FESTA)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0:26]

의정부시, 이동식 반려견 놀이터 운영

반려동물과 함께 즐겨요! 반려동물 페스타(FESTA)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0:26]

▲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는 10월 26일부터 11월 8일까지 ‘이동식 반려견 놀이터(반려동물 페스타(FESTA))’를 운영한다.

주말은 ▲10월 26~27일 민락리틀야구장 옆(낙양동 764) ▲11월 2~3일 직동근린공원 호원실내테니스장 옆(호원동 산33-6)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해당 기간 외에는 ▲민락리틀야구장 옆 반려견 놀이터가 11월 1일까지 ▲직동근린공원 호원실내테니스장 옆 반려견 놀이터는 11월 8일까지 무인으로 자율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목줄 없이 뛰어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와 반려인과 비반려인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놀이터에는 반려견들이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어질리티 시설과 촬영구역(포토존)을 설치한다. 체험 공간(부스)에서는 ▲해충방지제 만들기 ▲위생미용 ▲리드줄 만들기 ▲풍자화(캐리커쳐) ▲반려견 성향 검사(테스트) 및 행동교정상담을 제공한다.

반려견 놀이터는 광견병 접종과 동물등록이 완료된 반려견만 이용 가능하다. 특히 안전을 위해 오전 10시~오후 3시는 중소형견, 오후 3시~5시는 대형견으로 체고별 이용시간을 나눠 운영한다.

정보무늬(QR코드)를 이용한 온라인 예약 신청이 우선이며,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체험 공간(부스)은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화창한 가을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며, “반려인, 비반려인의 상호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고 행복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