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상구장애인복지관 개관20주년 행사

함께 걸어온 20년! 새로운 시작! 핸디마라톤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4:33]

사상구장애인복지관 개관20주년 행사

함께 걸어온 20년! 새로운 시작! 핸디마라톤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4:33]

▲ 사상구장애인복지관 개관20주년 행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시 사상구는 지난 21일 사상구장애인복지관이 개관 20주년을 맞이해 삼락생태공원 문화마당 일원에서 ‘함께 걸어온 20년! 새로운 시작!’ 슬로건으로 핸디 마라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총2km 구간을 장애 유형과 정도에 따라 총 3개 조로 진행된 이번 마라톤 행사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500여 명이 참여하며 그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마라톤 외에도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들이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운영했으며, 행사 앞서 진행된 행사에서는 트롯 장구, 라인댄스 등 공연과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사상구에서 시설을 위탁해 운영되는 사상구장애인복지관은 2004년 개관한 이래 70여 개의 장애인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내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왔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정화주 관장은 “개관 20주년을 맞이해 복지관 이용자들과 주변 장애인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 20년! 더 발전하는 장애인복지관에 되겠다.”고 전했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개관 20주년을 맞이해 오늘 이렇게 큰 행사를 준비해 주신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분들과 행사가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우리 구에서는 앞으로도 장애인분들이 더 다양한 문화생활 누릴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