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 영양 선생님 대상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 체험교육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3:41]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 영양 선생님 대상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 체험교육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5 [13:41]

▲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 영양 선생님 대상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 체험교육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는 지난 17일과 23일 2회차에 걸쳐 안양 등 4개 시의 학교 영양 선생님 대상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 현장 방문 및 체험교육’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의 지원을 받은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의 주요 관계자인 영양 선생님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의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 방문 및 생산자 간담회 ▲농산물 수확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방문지는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 2곳(여주 황금향 농장, 광주 토마토 농장)으로, 생산자가 친환경 농업 과정을 직접 교육하고 기후 위기에 따른 농산물 생산의 어려움을 공유하는 등 친환경 농산물의 품의 유지를 위한 노력을 영양 선생님과 공유했다.

교육에 참여한 영양 선생님들은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과정과 농업의 어려움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고, 체험으로 생산자의 어려움을 공감할 수 있었다”면서 “학교에 공급되는 다른 식재료 품목의 공급업체도 방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박미진 센터장은 “처음 진행한 이번 수확 체험을 시작으로, 학교와 생산자 간의 공감대 형성과 친환경 학교급식의 활성화 확대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0월 말과 11월 초 안양 등 4개 시의 초등학생 및 학부모 160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무농약 쌀 공급지 의왕시 ‧ 화성시 ‧ 양평군에서 벼 베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