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제2회 부산교육합창제’개최

합창으로 하나되는 부산교육가족의 꿈과 희망의 무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09:14]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제2회 부산교육합창제’개최

합창으로 하나되는 부산교육가족의 꿈과 희망의 무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1 [09:14]

▲ 제2회 부산교육합창제 음악회 팸플릿.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학생예술문화회관은 오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회관 대극장에서 ‘꿈과 희망을 노래하는 제2회 부산교육합창제’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이 행사는 부산 시내 초·중·고 학교 합창동아리의 발표 기회 제공과 학생 예술 감수성 함양, 예술을 통한 인성교육 실현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학교 합창동아리와 교사 노래동아리 등 36팀 1,400여 명이 참가한다.

초 22교, 중 5교, 고 5교, 전·현직 교원합창단 2팀, 교사 댄스동아리 1팀 등 36팀이 참가하는 이번 공연에는 첫날 금정초등학교‘꿈꾸는 합창단’이 부르는‘노래가 만든 세상’을 시작으로 4일 동안 동요, 가곡, 대중가요, 뮤지컬 넘버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또, 매공연의 마지막 순서로 펼쳐질‘바람의 빛깔’,‘꿈꾸지 않으면’,‘아름다운 세상’,‘마법의 성’등 당일 출연팀 100여 명이 연합해 만드는 대합창 무대는 다양한 선율과 화음으로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모두에게 전해 위로와 감동을 줄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유튜브‘부산광역시교육청학생예술문화회관’과‘KNN 캐내네’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합창제는 부산교육공동체가 음악으로 함께 소통하고 하나되는 축제와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며 “부산교육가족이 하나되어 만드는 꿈과 희망의 하모니가 모두의 마음에 아름다운 울림으로 남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