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협약형 특성화고 비전 선포식 참석

대전 지역 맞춤형 인재 비전 제시 및 교육감의 지원 의지 표명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13:22]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협약형 특성화고 비전 선포식 참석

대전 지역 맞춤형 인재 비전 제시 및 교육감의 지원 의지 표명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1 [13:22]

▲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협약형 특성화고 비전 선포식 참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시교육청은 11월 1일, 설동호 교육감이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4년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공동 비전 선포식’에 협약형 특성화고(충남기계공업고) 컨소시엄과 함께 참석하여 협약형 특성화고의 성공을 위한 지원 의지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전 선포식은 전국 10개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컨소시엄 주체인 교육청과 지자체, 산업계, 협력 기관 관계자 약 200명이 함께 참여하여 협약형 특성화고의 성공을 위한 힘찬 출발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는 지역·국가에 필요한 특수 산업 분야, 지역 기반 산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자체-교육청-지역 기업-특성화고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협약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는 특성화고등학교를 말한다.

교육부는 2024년 전국에서 10개의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를 최초로 선정했고, 대전에서는 핵심미래전략산업인 방위산업분야로 충남기계공업고가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에, 충남기계공업고는 정부와 대전시교육청, 대전시청으로부터 총 75억 원의 재정 지원을 통해 대전시 핵심미래전략산업인 방위산업 분야에 맞는 시설과 기자재를 갖추고 대전지역 기업 및 대학과 연계하여 맞춤형 미래산업인재를 육성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협약형 특성화고가 지역사회와 산업이 필요로 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하여 대전의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충남기계공업고 컨소시엄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