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교육연수원, 미래형 인재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 강화 지원 앞장

중등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16:55]

대전교육연수원, 미래형 인재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 강화 지원 앞장

중등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1 [16:55]

▲ 대전교육연수원, 미래형 인재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 강화 지원 앞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교육연수원은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교원 18명을 대상으로 ‘2024년 중등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미래사회 변화에 대비한 진로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교사의 진로교육 전문성을 높이는 것에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학교 진로와 진학 상담, 진로 활동 및 체험 우수 사례 나눔, 학생 주도성을 키우는 창업가 정신교육과 실천, 진로교육을 위한 AI 디지털 기술의 실제, 진로직업 및 학과체험 강좌로 구성했다. 그리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미래교육 강좌를 편성하여 AI 디지털 교육의 실제, 교육 현장의 AI 기술 수업 및 실습 체험 등 인공지능 시대 진로교육의 방향과 진로 활동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다.

특히 소셜 AI 로봇, 반려 애완견 로봇,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체험활동과 메타실습실, 소형무인기 운용 조종실, 스마트 미용실, 모빛홀 학과 체험 등 특성화고등학교 현장 실습 체험 과정을 통해 교육 현장의 AI 디지털 교육의 실제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용옥 교원연수부장은 “미래사회를 대비한 미래형 인재를 기르기 위해 학생들의 진로설계 역량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이번 연수가 교사들의 진로교육 전문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