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남교육청, ‘글로컬 전남 세계시민 성장 프로젝트’ 성료

‘글로컬 프렌드십’ 이어 6박 7일간 중국 역사문화 탐방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3 [11:11]

전남교육청, ‘글로컬 전남 세계시민 성장 프로젝트’ 성료

‘글로컬 프렌드십’ 이어 6박 7일간 중국 역사문화 탐방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3 [11:11]

▲ 전남교육청 ‘글로컬 전남 세계시민 성장 프로젝트 IN 중국’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6박 7일에 걸쳐 ‘글로컬 전남 세계시민 성장 프로젝트 IN 중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젝트는 한중 청소년 간의 국제 교류를 통해 문화 다양성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지난 5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기간 동안 동아시아 청소년 세계시민 글로컬 캠프에 참여했던 전남 도내 고등학생 16명이 참가했다. 본격적인 프로젝트 운영에 앞서 대면과 온라인으로 두 차례의 국내 사전교육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학생들은 798 예술 특구를 방문해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현대 예술의 흐름을 이해하고, 평요고성과 현공사를 탐방하며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10월 31일에는 산시성 실험중․고등학교의 교과 수업에 참여하고, 5월에 함께했던 중국 학생들과 ‘글로컬 프렌드십’을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한․중 학생들은 서로의 학교생활과 역사, 문화에 대한 상호 교류 활동을 진행하며, 동아시아 청소년 세계시민 캠프의 성과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교육적, 문화적 경험을 통해 세계 시민으로서 역량을 다졌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국제적 감각을 지닌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