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동래교육지원청, 소방서 합동 소방시설 실태조사 나서

12월까지 동상초 등 34교 대상 실태 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09:31]

부산동래교육지원청, 소방서 합동 소방시설 실태조사 나서

12월까지 동상초 등 34교 대상 실태 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4 [09:31]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관할 소방서와 함께 12월까지 동상초 등 34교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실태조사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오는 27년까지 추진 예정인 실태조사는 위급 상황 시 소방차 진입로 확보 현황, 법률 이행 사항 등 사항 점검을 통해 구성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동래교육지원청은 시설지원과 직원들과 소방관들로 점검반을 꾸려 2024년 점검 대상인 동상초 등 34교의 소방시설 실태조사에 나선다.

이들은 ‘세부 조사표’를 활용해 화재 발생 우려 부분 등을 꼼꼼히 점검한다.

조사 결과, 위험 요소는 교육시설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 후 신속하게 개선할 방침이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실태조사가 교육시설의 화재 위험 요소를 없애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승희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은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가을은 본격적인 화재기로 들어가는 출발점인 계절이다”며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화재를 예방해, 학생과 교직원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빈틈없이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