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흥군, 다문화가정 온라인 한글교육 시범 운영 선정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통합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2:52]

고흥군, 다문화가정 온라인 한글교육 시범 운영 선정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통합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4 [12:52]

▲ 고흥군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흥군이 2024년 전라남도 신규사업인 다문화가정 온라인 한글 교육 사업의 시범 운영 지자체로 선정됐다.

온라인 한글 교육 사업은 점차 증가하는 다문화가정에 효과적인 한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한국 사회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고흥군은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한글 교육 사업에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고흥군 가족센터를 위탁기관으로 지정했으며, 11월부터 150여 명의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 자녀를 대상으로 24시간 접근이 가능한 국적별 학습 콘텐츠와 각 수준에 맞는 단계별 교육을 지원한다.

공영민 군수는 “다문화가정이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나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통합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정보화 교육 ▲통번역 서비스 ▲전문직업훈련 ▲집합 한글 교육 ▲고향 방문 지원 등 결혼이민자가 한국 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