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송산3동 도란도란 어린이 나눔장터 개최

지구를 살리고 기쁨을 나누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6:10]

의정부시, 송산3동 도란도란 어린이 나눔장터 개최

지구를 살리고 기쁨을 나누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4 [16:10]

▲ 김동근 시장이 11월 2일 ‘2024년 송산3동 도란도란 어린이 나눔장터’ 행사장에 방문해 어린이들과 소통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2일 행정복지센터 인근 민락천 산책로에서 ‘2024년 송산3동 도란도란 어린이 나눔장터’를 개최했다.

이날 어린이들은 판매자, 구매자로 참여해 재활용이나 중고 물품을 직접 판매‧교환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경제관념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기탁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나눔장터를 개최한 장소는 2025년 주민참여예산에서 송산3동 특화사업으로 결정된 ‘민락천 유휴 공간 주민쉼터 조성사업’ 대상지다. 향후 계단식 나무 경사평상(데크), 이동식 그늘막 및 걸상(벤치)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박혜경 자치민원과장은 “작은 규모지만 우리 동네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이 행복한 추억을 쌓는 소중한 행사였다”며, “어린이들이 많은 송산3동의 특성을 반영해 향후에도 소규모 행사를 통해 아이를 키우기 좋은 행복한 동네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를 준비하느라 수고하신 송산3동과 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