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2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08:54]

안산시, 2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5 [08:54]

▲ 안산시, 2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는 지난 1일 중소벤처기업연수원 대강당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안산시 주민자치회 위원 연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참여와 소통의 주민자치를 실현하고자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서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 강화와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안산시 시립합창단의 사전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연수는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함께 문화공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주민자치회의 역량 강화를 위한 ‘도시의 성장동력’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에서는 지난 1986년 시 승격 이후 안산시의 발전 역사를 돌아보고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한 주민자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지역사회 플랫폼 주민자치회’ 강의를 통해 주민자치회의 역할 정립과 의식변화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후 진행된 명랑운동회에선 지난 2022년 주민자치회 전면 시행 이후 처음으로 관내 25개 동 주민자치위원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각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상호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진행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이날 이민근 시장이 안산시 비전과 미래에 관한 특강을 진행하면서 참석자 모두와 과학고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도 함께 이뤄졌다. 이 밖에도 자원순환에 앞장서는 주민자치를 위해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해 행사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속 정책 기획부터 실행까지 주민이 주도하는 ‘안산형 주민자치회’가 시 전역에서 실현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시정에 많은 관심과 목소리를 들려주시고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