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희태 완주군수, 국가예산 확보 총력

윤준병‧박정 예결위 소속 의원 및 안호영 의원 등 면담, 수소상용차 전용 안전검사센터 구축사업‧사용 후 연료전지 기반구축 및 제조 지원 등 적극 건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2:18]

유희태 완주군수, 국가예산 확보 총력

윤준병‧박정 예결위 소속 의원 및 안호영 의원 등 면담, 수소상용차 전용 안전검사센터 구축사업‧사용 후 연료전지 기반구축 및 제조 지원 등 적극 건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5 [12:18]

▲ 유희태 완주군수, 국가예산 확보 총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유희태 완주군수가 수소 산업을 비롯한 완주의 미래를 책임질 신산업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5일 유 군수는 국회를 찾아 윤준병, 박정 국회의원 등 국가예산 국회 심의 단계 핵심 창구인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위) 소속 의원과 지역구 안호영 국회의원을 비롯해 전북 연고 의원들을 잇달아 만나, 완주군 주요 사업이 내년 국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유 군수는 면담을 통해 국가적 관점에서 수소특화 국가산단을 유치한 ‘수소도시 완주’에 전폭적 투자와 지원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특히, 완주는 국내 유일 수소상용차 생산지라는 점과 전라·충청권 수소 중심 도시인 점을 강조하며 수소상용차 확대 보급 정책에 따른 수소차 안전검사센터 구축 필요성과 수소전기차 이용자 편의 제공 및 지역균형발전 도모를 위한 ‘수소상용차 전용 안전검사센터 구축 사업’에 대한 예산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또한, 기재부의 ‘사용 후 연료전지 기반구축 및 제조 지원 사업’의 경우, 사용 후 연료전지의 보급 증가와 연료전지 스택의 재사용·재처리 산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시설 내 필수장비와 설비 확보 필요성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국토부의 ‘혁신도시 종합사회복지관 건립’과 환경부의 ‘완주군 통합 바이오가스화 시설 설치사업’ 등 내년도 주요 국가예산 사업에 대해서도 관심과 협력이 필요함을 호소했다.

유 군수는 “완주군이 미래행복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수소산업 등 신성장 산업이 반드시 육성돼야 한다”며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와 내년도 국세 감소로 예산 확보에 어려움이 많지만 완주가 대한민국 대표 수소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업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