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중구보건소, 의료기기 판매업소 지도·점검

소비자 의료기기 감시원 운영…안전한 의료기기 유통·판매 환경 조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5:42]

중구보건소, 의료기기 판매업소 지도·점검

소비자 의료기기 감시원 운영…안전한 의료기기 유통·판매 환경 조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5 [15:42]

▲ 중구보건소, 의료기기 판매업소 지도·점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 중구보건소가 안전한 의료기기 유통·판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1월 5일부터 11월 29일까지 지역 내 의료기기 판매업소를 지도·점검한다.

소비자 의료기기 감시원 4명은 통신판매업소 및 2024년도 신규 개설 업소를 제외한 지역 내 의료기기 판매(임대)업소 294곳을 방문해 운영 실태 등을 살필 예정이다.

주요 지도·점검 사항은 △의료기기 거짓·과대광고 여부 △사용기한 및 유효기간 경과 의료기기 진열 여부 △무허가 의료기기 판매 여부 △품질 및 환경 위생 관리 여부 등이다.

중구보건소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계도하고, 고의적이거나 중대한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에 따라 행정처분을 검토할 방침이다.

한편, 중구보건소는 지난 11월 1일 소비자 의료기기 감시원 4명을 위촉하고 △소비자 의료기기 감시원의 임무 및 활동 요령 △의료기기 안전 관리 관련 현안 사항 및 대책 등에 관한 직무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중구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의료기기 감시원을 운영하며 분기별로 체계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해 안전한 의료기기 유통 및 품질 관리 기준을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