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화성도시공사 탁구팀, 백만 도시의 열정과 함께 새롭게 출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7:44]

화성도시공사 탁구팀, 백만 도시의 열정과 함께 새롭게 출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5 [17:44]

▲ 화성도시공사 탁구팀, 백만 도시의 열정과 함께 새롭게 출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 직장운동경기부 탁구부가 화성도시공사로 소속을 옮겨 새롭게 출발한다.

시는 탁구팀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세계무대로 나아갈 수 있도록 화성시 직장운동경기부에 소속돼있던 탁구부를 화성도시공사로 이관하고 고용 승계를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화성도시공사 탁구팀은 프로탁구리그에서 기존 지자체 소속 구단이 속하는 리그가 아닌 기업 소속 구단이 속하는 리그에서 활동하며 실력을 키우게 된다.

특히, 화성도시공사 탁구팀은 2026년 아시안게임과 2028년 올림픽에서 메달 획득을 목표로 삼아 훈련에 매진해 선수들이 꿈을 실현하고 화성시가 글로벌 스포츠 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는 탁구팀과 함께 유청소년 탁구부, 탁구 영재반 및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한민국 탁구계의 미래를 준비하고 차세대 탁구 꿈나무들이 잠재력을 발휘하는 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다.

아울러, 화성도시공사 탁구팀은 백만 화성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팀으로서 단순히 엘리트 선수 양성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이 탁구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할 예정이다.

김근영 화성도시공사 사장은 “탁구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탁구팀이 한국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도시공사가 함께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는 다양한 유소년 체육활동으로 체육 문화의 저변을 넓혀 엘리트 체육의 기반을 만들고 화성시민에게 스포츠의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