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서구, 몽골 의료관광객 유입 활성화를 위한 몽골 홉스굴道 의료관광 해외 설명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7:52]

부산 서구, 몽골 의료관광객 유입 활성화를 위한 몽골 홉스굴道 의료관광 해외 설명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5 [17:52]

▲ 부산 서구, 몽골 의료관광객 유입 활성화를 위한 몽골 홉스굴道 의료관광 해외 설명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 서구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몽골의 스위스라 불리는 몽골 홉스굴道를 방문하여 양 지역 간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현지 환자 대상 의료 상담회 및 ‘부산 서구 의료관광특구’ 해외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의료관광 교류협력체계 구축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방문에 참여한 공한수 구청장 및 서구 관내 4대 병원(부산대병원·동아대병원·고신대복음병원·삼육부산병원)은 △ 홉스굴道 도청사 및 보건국 방문 △ 현지 환자 대상 의료 상담회 개최 △ ‘부산 서구 의료관광특구’ 해외 설명회 및 의료·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의 일정을 진행했다.

공한수 구청장 및 서구 관내 4대 병원의 해외 설명회 활동은 보건의료 체계가 부족한 몽골 외곽지역을 대상으로 ‘부산 서구 의료관광특구’ 홍보와 몽골 현지 병원 및 관내 4대 병원 간 의료진 연수, 의료관광객 송출 등 실질적 해외 교류협력체계 구축을 위해서이다. 의료관광은 일반 관광보다 체류기간이 길고 소비규모가 큰 고부가가치 서비스 산업으로 손꼽힌다.

부산 서구는 전국에서 드물게 대학병원 3개소와 종합병원 1개소가 위치하고 송도해수욕장·해상케이블카·임시수도기념관·송도용궁구름다리 등 다양한 관광인프라와 함께 의료관광 분야에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

몽골 홉스굴道는 몽골 최북단에 위치하여 주요산업은 관광업과 농업 등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곳으로 현지 의료진의 의료 발전에 대한 갈망 및 주민의 의료관광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의료관광 산업의 전망이 밝은 지역으로 평가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