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주시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로 주민건강 챙겨

대상자의 60% 생활습관 개선, 68% 체지방률 감소 효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6 [09:55]

영주시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로 주민건강 챙겨

대상자의 60% 생활습관 개선, 68% 체지방률 감소 효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6 [09:55]

▲ 영주시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로 주민건강 챙겨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영주시 보건소는 올해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 참가자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정보통신기술(모바일 앱 및 스마트워치)을 활용해 보건소 전문 인력(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이 개인 맞춤형 건강상담과 생활 실천 과제를 비대면으로 제공하여 만성질환 예방과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신규 도입된 이 사업은, 올해는 영주체력인증센터와 협력하여 체력 검사를 추가 도입해 효과를 한층 높였다.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동안 지역 주민 50명을 대상으로 영양, 운동, 금연 및 절주 관련 1대 1 집중 상담을 진행한 결과, 대상자의 60%에 해당하는 30명이 건강 생활 습관을 개선했으며, 체지방률 감소 효과를 본 참여자는 34명(68%)에 이르렀다.

참여자 A 씨는 “꾸준한 건강관리 상담 덕분에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형성됐다”며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확대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