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여군, 2024년 출산 정책 및 모자보건사업 기관 도지사 표창 수상

지역 사회 저출산 적극 대응 및 임산부․신생아 건강증진 기여 -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6 [09:18]

부여군, 2024년 출산 정책 및 모자보건사업 기관 도지사 표창 수상

지역 사회 저출산 적극 대응 및 임산부․신생아 건강증진 기여 -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6 [09:18]

▲ 임산부 건강교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여군은 2024년 출산 정책 및 모자보건사업 유공 기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부여군은 2024년도부터 신규사업으로 △산후조리(원) 비용을 50만 원 실비로 지원하여 출산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출산‧양육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했다.

이외에도 △임산부 영양제 및 영유아 젖산균 제공, △임산부 건강 교실 및 아기 사랑 오감 놀이 교실 운영, △임산부 건강관리 지원, △유축기 대여, △출산가정에 7만 원 상당의 출산 축하 물품 제공,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 △영양 플러스 사업 등 건강한 임신 및 출산・양육을 위해 임신 준비부터 출산, 육아에 이르기까지 대상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김옥선 부여군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출산·육아 정책 추진을 통해 모성 및 영유아의 건강증진, 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 등 출산 친화적 환경을 조성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여군을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