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단원구, 대부도 지적측량 현장 접수창구 개소… 매주 목요일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08:54]

안산시 단원구, 대부도 지적측량 현장 접수창구 개소… 매주 목요일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8 [08:54]

▲ 안산시 단원구, 대부도 지적측량 현장 접수창구 개소… 매주 목요일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 단원구는 지난 7일 대부해양본부 내 지적민원 현장민원실에서 지적측량 현장 접수 창구 운영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현장 접수 창구는 단원구 지적측량 업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대부도 지역의 행정 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단원구는 이를 위해 지난 10월 한국국토정보공사 안산지사와 ‘지적측량 현장 접수처리제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7일 운영을 시작한 지적측량 현장 접수 개소 현장에는 대부동 주민과 한국국토정보공사 안산지사, 대부도 소재 측량설계업체 등이 참석했다. 지적민원 현장민원실에는 한국국토정보공사 직원이 신규 배치됐으며 대부해양본부 회의실에서 매주 목요일 10시 30분부터 16시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현장 접수창구 개설로 교통 불편 등의 문제로 단원구청에 방문이 어려웠던 대부동 주민들이 현장에서 지적측량 접수와 토지이동신청 등의 지적일반 민원 신청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이동표 단원구청장은 “대부도 주민에게 편리하고 신속한 지적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주민들을 위한 적극 행정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