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위군 보건소, 자동심장충격기 무료 대여사업 실시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 지킴이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15:52]

군위군 보건소, 자동심장충격기 무료 대여사업 실시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 지킴이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1/08 [15:52]

▲ 군위군 보건소, 자동심장충격기 무료 대여사업 실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군위군 보건소는 이번 달부터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소규모 행사 등 나들이 행사 시 무료로 대여하는 사업을 시행한다.

자동심장충격기는 심정지가 발생했을 때, 전기충격을 줘 심장의 리듬이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로, 의학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골든타임 4분 안에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를 함께 사용하면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3배 이상 높일 수 있다는 질병관리청의 발표가 있었다.

자동심장충격기 무료 대여사업은 플리마켓 등 소규모 행사나 봄·가을철 나들이 행사 운영 단체(기관) 및 개인에게 무료로 대여하여, 행사 운영 중 갑작스러운 심정지 등 위급한 상황에 놓인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한 사업으로 노인 인구의 비중이 많은 군위군에서 실효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여기간은 휴일 포함 최대 1주이며, 대여 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교육해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자동심장충격기를 대여할 경우 행사 일정표 등 증빙자료를 지참하여 군위군 보건소 역학대응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군위군수는 “군위군은 전공의 파업기간 동안에도 찾아가는 보건소 및 비대면 진료 등을 통해 군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자동심장충격기 무료 대여사업에도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