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완주군, 공동체 한데 모여 ‘어울렁더울렁‘

지역 공동체 교류‧성과 공유하는 한마당 행사 성황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1/10 [12:08]

완주군, 공동체 한데 모여 ‘어울렁더울렁‘

지역 공동체 교류‧성과 공유하는 한마당 행사 성황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1/10 [12:08]

▲ 완주군, 공동체 한데 모여 ‘어울렁더울렁‘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지역 공동체의 교류와 성과 공유를 위한 ‘제6회 어울렁더울렁 한마당’ 행사가 지난 9일 완주군청 어울림 잔디광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사람과 사람을 잇는 완주군 공동체’라는 주제를 내걸고 열린 행사에는 지역 내 30여 개의 공동체 및 4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친환경 설거지바 만들기, 민화 에코백, 천연샴푸 만들기 등 17개의 체험과 전시부터 난타, 하모니카, 어린이 방송댄스 등 12개 공동체의 문화공연까지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버블쇼, 주사위를 던져라, 떡메치기 등 이벤트를 통해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명랑운동회를 개최해 공동체 회원이 한데 어울려 뛰놀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13개 읍면에 소재하고 있는 다양한 공동체들이 한 데 어울려 교류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주민 주도의 건강한 공동체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