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교문1동, 봉사단체 사랑나누미와 간담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09:50]

구리시 교문1동, 봉사단체 사랑나누미와 간담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1 [09:50]

▲ 구리시 교문1동, 봉사단체 사랑나누미와 간담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는 11월 8일 취약계층 어르신의 건강관리를 돕고있는 관내 봉사단체인 사랑나누미 회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해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역 내 사회활동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단체 사랑나누미는 2005년부터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과 연계하여 방문건강관리 대상자와 1:1 매칭 안부 확인, 말벗 등의 정서적인 지지 활동과 추석 명절 음식, 김장 김치 지원 등 다양한 자원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물김치를, 추석엔 떡과 전을 1인 가구 어르신들께 전달했으며, 8월에는 국립숲체험원 '나눔의 숲 캠프' 워크숍에 참여하여 회원들 간의 화합을 다지고 자원봉사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며 활발히 활동해 왔다.

송정애 사랑나누미 회장은 “회원 간의 결속력을 다질 수 있도록 소중한 간담회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지역 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주변을 구석구석 살피며 계속해서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위해 정성을 모아주신 사랑나누미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 간 온기를 전하는 뜻깊은 여정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