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천시립도서관, ‘도서관과 함께하는 사계절 별밤산책’ 4회차 개최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10:21]

사천시립도서관, ‘도서관과 함께하는 사계절 별밤산책’ 4회차 개최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1/11 [10:21]

▲ 사천시립도서관, ‘도서관과 함께하는 사계절 별밤산책’ 4회차 개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사천시립도서관은 11월 12일 ‘도서관과 함께하는 사계절 별밤산책’ 4회차 강연과 천체관측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도서관과 함께하는 사계절 별밤산책’ 4회차 프로그램은 이소월 가야별연구소 대표의 강연과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천체관측 체험으로 구성됐다.

강연은 저녁 6시 30분부터 시작되며, 사전 예약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별자리를 알면 우주가 보인다'는 주제로 별자리와 우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천문학적 사고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천체관측 행사는 저녁 7시부터 시작되며,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망원경을 이용한 관측 체험을 통해 평소에 쉽게 볼 수 없는 별, 행성, 은하 등을 가까이에서 관찰하며, 실시간으로 우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강연 모집대상은 관내 시민으로 11월 9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잔여 좌석에 한해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사천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사업은 과학문화 확산을 목표로 총 4회에 걸쳐 강연과 천체관측 행사로 진행했는데, 1회차는 개관행사와 함께 마술공연 및 체험활동, 2~3회차는 천문학과 우주를 주제로 한 강연으로 진행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과 관측행사를 통해 더 깊이 있는 지식을 얻고 과학적 사고를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