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시, 김장철 대비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 점검

김장용 식재료인 김칫속, 고춧가루, 젓갈류 등 집중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10:55]

제주시, 김장철 대비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 점검

김장용 식재료인 김칫속, 고춧가루, 젓갈류 등 집중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1 [10:55]

▲ 제주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주시는 김장철을 앞두고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김장용 식재료에 대한 사전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김장철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기간은 11일부터 15일까지이며, 점검 대상은 김칫속, 절임배추, 고춧가루, 젓갈류, 향신료 가공품(다진마늘·생강 등) 등 김장용 식재료를 제조·판매하는 식품제조·가공업소와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10개소이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고춧가루에 고추씨분 등 다른 원료 혼합 여부, 부패·변질된 원료 사용 여부, 무표시 또는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 사용 여부, 제조가공실 및 기계·기구류 청결 관리 여부, 기타 위생적 취급 기준과 영업자 준수사항 등이다.

또한 이번 점검기간 동안 도매상·재래시장 등에서 판매되는 김장재료인 고춧가루, 젓갈류 등의 가공식품과 배추, 무, 양파, 굴, 멸치, 오징어 등의 농·수산물을 수거하여 식품별 기준 및 규격, 잔류농약 및 중금속 기준 적합 여부에 대한 검사를 진행한다.

한편, 제주시는 최근 3년간 김장철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 31개소*에 대하여 위생점검을 실시한 결과, 위반한 업소는 없었다.

박주연 위생관리과장은“김장철을 맞이하여 김장용 식재료의 유통 및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속적인 사전점검을 통해 안전한 식품이 유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